9일차 메서드의 정의(15) 캐릭터 선택, 몬스터 공격

Console Programming/C# Console 2019. 10. 3. 13:58

[도적, 마법사, 전사]

직업을 선택해주세요. 전사 

 

공격력 

전사: 5, 마법사: 4, 도적: 3

 

마을로 나왔습니다.

몬스터가 보입니다. (100/100)

몬스터를 공력 하려면 <몬스터 쳐>을 입력 하세요. 몬스터 쳐 

몬스터가 데미지(-5)를 받았습니다. (95/100)

몬스터를 공력 하려면 <몬스터 쳐>을 입력 하세요. 몬스터 쳐 

몬스터가 데미지(-5)를 받았습니다. (5/100)

몬스터를 공력 하려면 <몬스터 쳐>을 입력 하세요. 몬스터 쳐 

몬스터가 데미지(-5)를 받았습니다. (0/100)

몬스터가 죽었습니다.

 

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주는 부분을 메서드로 만드세요.

 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71
72
73
74
75
76
77
78
79
80
81
82
83
84
85
86
87
88
89
90
91
using System;
using Syntax24;
 
namespace Syntax24
{
    class App
    {
      
        public App()
        {
 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2019-09-30");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int monsterMaxHp = 10;
            int monsterHp = monsterMaxHp;
            int heroDamage = 5;
 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[도적, 마법사, 전사]");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("직업을 선택해주세요.");
            string playerClass = Console.ReadLine(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switch (playerClass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ase "도적":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heroDamage = 3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ase "마법사":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heroDamage = 4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ase "전사":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heroDamage = 5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default: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직업: {0}", playerClass);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공격력: {0}", heroDamage);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);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$"몬스터가 보입니다.{monsterHp}/{monsterMaxHp}"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AttackCommand(monsterHp, heroDamage);
 
 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
 
        public int AttackCommand(int monsterHp, int heroDamage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while (monsterHp > 0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string receivedCommand = ""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("몬스터를 공격하려면 <몬스터 쳐>를 입력하세요."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receivedCommand = Console.ReadLine(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 (receivedCommand == "몬스터 쳐"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monsterHp = AttackedMonsterHp(monsterHp, heroDamage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else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잘못된 명령어입니다."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monsterHp;
 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public int AttackedMonsterHp(int monsterHp, int heroDamage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monsterHp <= heroDamage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$"몬스터가 데미지({-heroDamage})를 받았습니다.{0}/{monsterHp}"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몬스터가 죽었습니다."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0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$"몬스터가 데미지({-heroDamage})를 받았습니다.{monsterHp - heroDamage}/{monsterHp}"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monsterHp - heroDamage;
 
        }
    }
}
http://colorscripter.com/info#e" target="_blank" style="color:#e5e5e5text-decoration:none">Colored by Color Scripter
 

 

 
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