9일차 메서드의 정의(15) 캐릭터 선택, 몬스터 공격
Console Programming/C# Console 2019. 10. 3. 13:58[도적, 마법사, 전사]
직업을 선택해주세요. 전사
공격력
전사: 5, 마법사: 4, 도적: 3
마을로 나왔습니다.
몬스터가 보입니다. (100/100)
몬스터를 공력 하려면 <몬스터 쳐>을 입력 하세요. 몬스터 쳐
몬스터가 데미지(-5)를 받았습니다. (95/100)
몬스터를 공력 하려면 <몬스터 쳐>을 입력 하세요. 몬스터 쳐
몬스터가 데미지(-5)를 받았습니다. (5/100)
몬스터를 공력 하려면 <몬스터 쳐>을 입력 하세요. 몬스터 쳐
몬스터가 데미지(-5)를 받았습니다. (0/100)
몬스터가 죽었습니다.
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주는 부분을 메서드로 만드세요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71
72
73
74
75
76
77
78
79
80
81
82
83
84
85
86
87
88
89
90
91
|
using System;
using Syntax24;
namespace Syntax24
{
class App
{
public App()
{
Console.WriteLine("2019-09-30");
Console.WriteLine();
int monsterMaxHp = 10;
int monsterHp = monsterMaxHp;
int heroDamage = 5;
Console.WriteLine("[도적, 마법사, 전사]");
Console.Write("직업을 선택해주세요.");
string playerClass = Console.ReadLine();
switch (playerClass)
{
case "도적":
{
heroDamage = 3;
break;
}
case "마법사":
{
heroDamage = 4;
break;
}
case "전사":
{
heroDamage = 5;
break;
}
default:
break;
}
Console.WriteLine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
Console.WriteLine("직업: {0}", playerClass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: {0}", heroDamage);
Console.WriteLine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
Console.WriteLine();
Console.WriteLine($"몬스터가 보입니다.{monsterHp}/{monsterMaxHp}");
AttackCommand(monsterHp, heroDamage);
}
public int AttackCommand(int monsterHp, int heroDamage)
{
while (monsterHp > 0)
{
string receivedCommand = "";
Console.Write("몬스터를 공격하려면 <몬스터 쳐>를 입력하세요.");
receivedCommand = Console.ReadLine();
if (receivedCommand == "몬스터 쳐")
{
monsterHp = AttackedMonsterHp(monsterHp, heroDamage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잘못된 명령어입니다.");
}
}
return monsterHp;
}
public int AttackedMonsterHp(int monsterHp, int heroDamage)
{
if (monsterHp <= heroDamage)
{
Console.WriteLine($"몬스터가 데미지({-heroDamage})를 받았습니다.{0}/{monsterHp}");
Console.WriteLine("몬스터가 죽었습니다.");
return 0;
}
Console.WriteLine($"몬스터가 데미지({-heroDamage})를 받았습니다.{monsterHp - heroDamage}/{monsterHp}");
return monsterHp - heroDamage;
}
}
}
http://colorscripter.com/info#e" target="_blank" style="color:#e5e5e5text-decoration:none">Colored by Color Scripter
|
'Console Programming > C# Consol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0일차 클래스 커맨트센터, 유닛(공격,피격) (0) | 2019.10.04 |
---|---|
9일차 메서드의 정의(16) 인벤토리, 아이템줍기 (0) | 2019.10.03 |
9일차 메서드의 정의(14) 피격시 영웅의 체력을 감소 시키는 메서드 (0) | 2019.10.03 |
9일차 메서드의 정의(14) 세 수를 입력받아 두 번째 큰 수를 반환 (0) | 2019.10.03 |
9일차 메서드의 정의(13) 알람시계 알고리즘 45분일찍 알람맞추기 (0) | 2019.10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