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Coroutine couldn't be started because the the game object 'Monster03(Clone)' is inactive!

APP 2020. 2. 12. 02:11

에러 스크린샷

이미 오브젝트풀로 들어간 게임오브젝트에서 코루틴을 실행시킬때 발생한거 같다 

 

 

public void Di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if (coAttack != null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StopCoroutine(coAttack);
        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Dead = StartCoroutine(DieImpl());
   
        }

    }

 

몬스터가 죽을때 애니메이션을 코루틴으로 실행하는데 이 부분이 문제인거 같다

 public void Di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if (coAttack != null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StopCoroutine(coAttack);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this.gameObject.activeInHierarchy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Dead = StartCoroutine(DieImpl()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   }

 

이렇게 수정하였더니 정상작동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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