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RayCast

APP 2019. 12. 6. 10:02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CameraRays.html

 

유니티 - 매뉴얼: 카메라에서 Ray

돌리 줌 (일명 ​​"트롬본"효과) 사선 절두체의 사용(Using an Oblique Frustum) 카메라에서 Ray [Understanding the View Frustum (UnderstandingFrustum) 섹션에서는 카메라의 뷰에서 어느 점이든지 월드 공간 내의 하나의 선(line)에 부합하는 것을 설명했습니다. 때로는 그 선의 수학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한 경우가 있습니다만, Unity는 이것을 [Ray] (ScriptRef : Ra

docs.unity3d.com

 

 

카메라에서 레이저를 쏘아 3D공간에 닿게 할 수 있다.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
public class ExampleScript : MonoBehaviour {
    public Camera camera;

    void Start(){
        RaycastHit hit;
        Ray ray = camera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        
        if (Physics.Raycast(ray, out hit)) {
            Transform objectHit = hit.transform;
            
            // Do something with the object that was hit by the raycast.
        }
    }
}

Ray의 가장 일반적인 사용 방법은 씬에 대해서 raycast를 수행하는 것입니다. raycast는 가상의 “레이저 빔”을 원점에서부터 ray에 따라 씬 안의 콜라이더에 충돌할 때까지 보냅니다. 그런 다음, RaycastHit를 통해 그 오브젝트와 충돌한 점의 정보를 리턴합니다. 이것은 스크린 상 나타난 이미지를 기반하여 오브젝트 어디 위치하는지 찾는 유용한 방법입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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