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RayCast
APP 2019. 12. 6. 10:02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CameraRays.html
카메라에서 레이저를 쏘아 3D공간에 닿게 할 수 있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class ExampleScript : MonoBehaviour {
public Camera camera;
void Start(){
RaycastHit hit;
Ray ray = camera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if (Physics.Raycast(ray, out hit)) {
Transform objectHit = hit.transform;
// Do something with the object that was hit by the raycast.
}
}
}
Ray의 가장 일반적인 사용 방법은 씬에 대해서 raycast를 수행하는 것입니다. raycast는 가상의 “레이저 빔”을 원점에서부터 ray에 따라 씬 안의 콜라이더에 충돌할 때까지 보냅니다. 그런 다음, RaycastHit를 통해 그 오브젝트와 충돌한 점의 정보를 리턴합니다. 이것은 스크린 상 나타난 이미지를 기반하여 오브젝트 어디 위치하는지 찾는 유용한 방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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