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2020.02.18 포트폴리오 작업내용
APP 2020. 2. 19. 10:49유니티의 특정 폴더에 데이터를 불러오기/저장하는 기능 구현
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에 user_info.json파일을 저장/불러오기 하는 기능으로
게임이 1회 돌아가면 골드의 양이 반영되어 로컬드라이브에 남도록 하였음
테스트용 스크립트 TestSaveData.c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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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IO;
using Newtonsoft.Json;
public class TestSaveData : MonoBehaviour
{
public string path;
private UserInfo userInfo;
public UIButton btnLoad;
public UIButton btnChangeInfo;
public UIButton btnSave;
public UILabel uId;
public UILabel userName;
public UILabel heroDamageLv;
public UILabel heroAtkSpeedLv;
void Start()
{
path = $"{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}/user_info.json";
{
if (File.Exists(path))
{
string json = File.ReadAllText(path);
userInfo = JsonConvert.DeserializeObject<UserInfo>(json);
}
else
{
userInfo = new UserInfo();
Debug.Log("저장된 파일이 없습니다");
}
ShowInfo();
}));
{
ChangeInfo();
}));
{
string json = JsonConvert.SerializeObject(userInfo);
File.WriteAllText(path, json);
}));
}
public void GetMessage()
{
}
private void ShowInfo()
{
userName.text = userInfo.userName;
heroDamageLv.text = userInfo.heroDamageLv.ToString();
heroAtkSpeedLv.text = userInfo.heroAtkSpeedLv.ToString();
}
private void ChangeInfo()
{
userInfo.userName = userName.text;
{
Debug.Log("heroDamageLv 정상입력");
}
else
{
Debug.Log("heroDamageLv 비정상");
}
{
Debug.Log("heroAtkSpeedLv 정상입력");
}
else
{
Debug.Log("heroAtkSpeedLv 비정상"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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